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일본 전국 서점원이 뽑은 추천만화 2025

반응형

일본의 「전국 서점원이 뽑은 추천만화」는 전국의 서점원들로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만화’, ‘모두가 읽어줬으면 하는 만화’를 설문지로 모집하여 랭킹 형식으로 발표하는 코믹 어워드이다. 날마다 많은 작품을 접하며 매장에서 고객의 반응을 체감하고 있는 현장 직원들의 추천이니만큼 작품성, 대중성, 화제성, 트렌드, 재미를 골고루 갖춘 만화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15편 중 상위 5위까지만 살펴보자면, 역시 러브코미디나 학원청춘스토리가 강세!


제1위

혼자가 익숙해서요. 약혼자 방치 중!  おひとり様には慣れましたので。 婚約者放置中!

하레타 준晴田巡(그림), 아라세 야히로荒瀬ヤヒロ(원작) / 一迅社

 

더 이상 기대하지 않아-. 그게 “혼자”가 최고인걸! 백작의 딸 니콜의 약혼자 케이오스는 언제나 소꿉친구인 캐롤라인 공주만 챙긴다. 학원 이벤트 등에는 약혼자와 함께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케이오스는 항상 공주 곁에 있기 때문에 니콜은 자신을 소홀히 대하는 것에 익숙해져 버린다. 평소 케이오스로부터 방치되어 온 결과, 니콜은 「그쪽이 좋을 대로 하는 거니까, 이쪽도 마음대로 하면 돼!」라고 “혼자”를 만끽한다. 실은 서로 짝사랑하고 있으면서도 더욱 오해가 깊어지는 니콜과 케이오스. 엇갈리는 두 사람에게 과연 미래는 있는 것일까...!?
 


제2위

팬텀 버스터즈 ファントムバスターズ

네오 쇼코ネオショコ / 集英社

 

악령을... 먹(?)는다?! 고등학교 1학년인 코레키시 유진은 유령의 존재를 믿지 않고 영감도 전혀 없는 모범생이다. 그러나 유령을 잡아먹고 제령하는 천방지축 소년·시시쿠노 모가리와의 만남을 계기로, 고교생활은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움직인다. 모가리를 통한 신기한 체험에 흥미를 느껴 함께 「팬텀 버스터즈」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여기에 유령을 볼 수 있는 칸자키 카오루, 유령과 대화할 수 있는 타몬 코타로도 동료에 가담하고, 4명의 문제아들이 힘을 합쳐 귀신 퇴치에 도전한다. 고도(古都) 가마쿠라를 무대로 펼쳐지는 악령 퇴치 학원 코미디!



제3위

너와 우주를 걷기 위하여 君と宇宙を歩くために

도로노다 이누히코泥ノ田犬彦 / 講談社

 

공부도 아르바이트도 오래 못 가는 불량 고교생 코바야시. 어느 날 그의 반에 괴짜 우노가 전학을 온다. 그는 누가 연이어 말을 걸면 경직돼 버리기도 하고,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없는 등 ‘보통’을 어려워한다. 선배로부터 수상한 아르바이트에 유혹당하고 있는 코바야시를 우노가 도와줌으로써 둘은 가까워지고, 자신처럼 서투른 것이 많지만 나름대로 궁리를 하고 노력하는 우노에게 감화된 코바야시는 자신도 바뀌려고 행동에 나선다. ‘보통’으로 살기 어려운 정반대의 두 사람이 각자 벽에 부딪히면서도 즐겁게 살기 위해 분투하는 우정 이야기.



제4위

사랑하라, 거짓된 천사들이여 恋せよまやかし天使ども

우즈키 코코卯月ココ / 講談社

 

속고 속이는(?) 청춘 러브스토리!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원하는 모습이 무너지지 않도록 항상 완벽한 미소녀를 연기해 온 카츠라 오토기. 학교에서 얻은 별명은 그 이름도 “심쿵 천사”. 하지만 누구에게도 보여줄 수 없어서 비밀로 하고 있던 가면 뒤 얼굴을, 신경 쓰이던 완벽한 남자 니노마에 토키에게 들키고 만다. 그런데 다정하고 완벽하다고 생각했던 니노마에 토키에게도 비밀로 하고 있던 가면 뒤 모습이 있었다! 그 일면을 알아버린 오토기는 그에게서 「공범」 의식을 느끼고 더욱 마음이 간다. 완벽을 연기하는 남녀를 둘러싼 예상치 못한 전개.



제5위

평범한 경음악부 ふつうの軽音部

쿠와하리クワハリ(글), 이데우치 테츠오出内テツオ(그림) / 集英社

 

소녀가 록음악을 만나다! 조금 차분하고 썩 화려하지는 않은 일본 록을 사랑하는 하토노 치히로는 중학교 시절의 어떤 사건을 계기로 일종의 콤플렉스를 갖고 있으면서도, 고교에 입학하자 동경하는 기타를 손에 넣어 염원하던 경음악부에 입부한다. 같은 반의 인싸 우치다 모모, 정보력이 탁월한 코야마 린, 인기밴드에서 기타를 담당하는 후지이 아야메. 개성이 풍부한 부원들을 보고 당황하면서도 밴드를 결성하게 되는데--!? 평범 그 자체인 솔직한 청춘 & 음악 분투 드라마, 개막! 초심자 소녀가 다양한 친구를 만나 많은 경험을 거쳐 성장해 나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