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추천

사쿠라이 쇼의 활약, 서스펜스 일드 ‘대병원 점거’

반응형
대병원 점거
大病院占拠

 

 

아라시의 멤버 사쿠라이 쇼가 간만에 출연하는 드라마 <대병원 점거>. 과연 지난 작품의 부진을 털어낼 수 있을는지? 솔직히 사쿠라이 쇼는 연기력 보다는 분위기를 장악하는 아우라가 돋보이는 타입으로, 연출과 각본에 좌우되는 경향이 강하다. 몸에 꼭 맞는 캐릭터를 만들어주었을 때 날아오르는 사쿠라이 쇼를 보고 싶은 팬의 입장에서 2023년 1분기에 시원하게 출발한 긴장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드라마에 거는 기대가 크다. 병원을 점거한 무장단체와 맞서 진실을 밝혀나가는 정의의 형사, 무사시 사부로 역을 연기하는 사쿠라이 쇼. 과연 어떻게 인질을 구해내고 일당을 검거할 수 있을지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 속에 막이 올랐다.

 

 

 

 

 

뛰어난 검거율을 자랑하는 형사 무사시 사부로는 1년 전 일어난 인질 사건으로 인해 트라우마를 입고 현재 휴직 중이다. 심리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한 바로 그 시간, 폭발음과 함께 도깨비 탈을 쓴 무장단체가 난입했다. 순식간에 점거된 케이세이도 종합병원, 외부와의 연락은 완전히 두절되고 시스템은 적의 손에 넘어갔다. 아수라장이 펼쳐지는 와중에 사부로는 겨우 몸을 숨겼지만, 인질들 속에는 의사로 근무하는 아내가 있다. 경비원이 지니고 있던 무전기로 경찰과의 교신에는 성공했으나 고립된 상황에서 총을 든 십여명의 괴한을 어떻게 상대할 수 있을 것인가. 자신들의 이름을 「百鬼夜行」이라 표명한 무장단체의 목적은 도대체 무엇일까. 숨을 조여 오는 두뇌전과 체력전 끝에 점거의 이유가 서서히 밝혀진다. 민완형사와 병원관계자들이 괴한들과 맞서는 고군분투를 그린 논스톱 서스펜스. 

 

 

 

 


<등장인물>

 

무사시 사부로: 사쿠라이 쇼
가나가와현경 수사 1과 강력계 형사. 추리력이 뛰어나고 때로는 룰을 어겨서라도 진실을 쫓는 행동파 인간. 냉정해 보이지만 정의감이 강하고, 틀렸다고 생각할 때는 윗사람이라도 물어뜯는 열혈한이다. 1년 전 사건을 계기로 현재 아내와 외동딸과는 별거 중이지만 가족을 사랑해 마지않는다.

무사시 유코: 히가 마나미
사부로의 아내. 케이세이도 병원에서 근무하는 실력 있는 심장외과 의사. 환자 수술을 하던 중 점거 사건이 발생해 결국 인질이 되고 만다. 경찰관의 아내인데다 사람의 생사가 걸린 의사라는 직업의식 때문에 배짱이 대단하다. 남편과 마찬가지로 정의감 강하고 리더십 있는 유능한 인물.

무사시 에미리: 요시다 호노카
사부로와 유코의 외동딸. 병원 점거 사건 발발로 안전 확보를 위해 호텔에 격리되지만 사부로의 딸이라는 사실이 SNS를 통해 확산된다.

이즈미 사쿠라: 성선임
가나가와현경 형사부 수사 1과 특수반(SIS) 관리관. 병원 인질 농성 사건의 현장지휘본부장. 무사시와는 경찰학교 동기로 동고동락한 사이.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고 급속도로 출세해 관리관이 되었다. 폭주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무사시를 감싸주는 좋은 이해자이기도 하다.

사가미 슌스케: 시라스 진
가나가와현경 형사부 수사 1과 특수반(SIS) 수사원. 계성당 병원 인질 농성 사건의 교섭인 보좌. 이즈미를 존경하고 있다. 강경하고 쿨한 성격이지만 젊은 탓에 자신감 있는 면도 있다. 무사시의 보좌를 명령받아 처음에는 서로 부딪히지만 서서히 좋은 파트너가 되어 간다.

 

 

 

 


단바 가즈키: 히라야마 히로유키
가나가와현경 경비부 관리관. 경비부 소속 SAT를 통솔하고 있다. 현경 본부장의 요청에 의해, 케이세이도 병원 인질 농성 사건에 후방 지원으로서 참가한다. 사람의 생명이 우선이라 여기는 이즈미와 달리 약간의 희생이 있더라도 무력으로 제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젠 타케시: 와타베 아츠로
가나가와현경 본부장. 경시감. 전 수사관을 통솔하는 현경의 톱. 항상 냉정하지만 때로는 대담한 판단을 내리기도 한다. 우수한 이즈미를 눈여겨보고 관리관 자리까지 끌어 올린 인물.

스루가 사키: 미야모토 마유
가나가와현경 수사지원분석센터(KSBC) 정보분석관. 고도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갖고 있으며 해킹 능력도 높다. 매우 우수하지만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고 담담하게 일을 해낸다.

시마 렌지: 하루토 히코키
가나가와현경 수사지원분석센터(KSBC) 정보분석관. 일은 우수하지만 경박하고 사담이 많다. 잘 알 수 없는 예를 들어, 스루가로부터 ‘시끄러워’라는 말을 듣는 경우도 종종 있다.

 

 

 

 


와카사 노보루: 이나바 유우
케이세이도 병원 외과 의사. 유코의 동료 의사로 조수 겸 파트너적 존재. 의사로서의 기술이 부족한 자기 자신에게 콤플렉스를 갖고 있으며, 우수한 유코를 존경하고 동경한다.

하리마 사다하루: 츠다 칸지
케이세이도 병원 원장. 전문은 감염병. 젊은 나이에 원장으로 취임했다. 정력적이고 모두가 의지할 수 있는 상사. 정치권과도 연결돼 있고 병원 경영인으로서의 야심도 넘친다.

사와타리 미노루: 사카타 마사노부
케이세이도 병원 외과 부장. 심장외과 의사 유코와는 과거 환자 진단을 놓고 여러 차례 의견 대립이 있어왔다. 자존심과 출세욕이 높고 명예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도사 다이스케: 카사하라 히데유키
케이세이도 병원 호흡기내과 의사. TV 출연을 통해 유명해지고 서적도 다수 출간해 여성 환자들 사이에 인기 높다. 연예인 및 저명인사들과의 교류도 넓어 병원 간판 의사가 되고 있다.

 

 

 

 


이와미 카나: 나카무라 에리코
원장 비서. 원장 하리마와 불륜 관계.

아키 시오리: 구레시로 구미
간호사. 지병이 있어 인슐린 주사를 사용하고 있다.

나가토 미치에: 츠츠이 마리코
여성 최초의 가나가와현 지사. 국가를 생각하는 마음과 국민을 지키고 싶다는 신념이 강하다. 항상 냉정하고 태연자약한 성격으로, 병원 시찰 중 사건에 휘말리지만 무장단체가 총을 겨누어도 동요하지 않는다.

이나바 유이: 아스미 리오
인기 동영상 「이나 바우어 채널」 운영. 전직 신문기자로, 매스컴이 보도하지 않는 ‘진실’을 보도할 수 있는 것은 이제 인터넷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독자적인 취재나 일반 시민들로부터의 정보·내부 고발 등을 바탕으로, 진실을 송신하는 것이 자신의 임무라고 생각하고 있다.

 

 

 

 


무장단체: 「백귀야행百鬼夜行」
청귀(청색가면), 녹귀(녹색가면), 적귀(적색가면), 흑귀(흑색가면), 황귀(황색가면), 백귀(흰색가면), 도귀(복숭아색가면), 회귀(회색가면), 다귀(갈색가면), 등귀(귤색가면)

 

 

 

 

 

 

처음 든 생각은 ‘일본판 《다이하드》인가?’였으나, 주인공 형사가 “브루스 윌리스” 같은 피지컬을 갖고 있는 건 아닌데다 진행되는 양상이 액션활극 쪽은 아니라서, 손에 땀을 쥘 정도는 아니지만 적당한 긴장과 이완의 리듬을 타고 즐길 수 있는 드라마다. 위기의 순간 무사시의 대사 “우소다로?”가 초조한 압박감에서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나쁘게 보면 맥이 빠질 수도 있으나 우리의 주인공에게 그리 큰 시련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는 신호로 받아들인다면 한편으로 안심이 된다. 가면이 하나씩 벗겨지며 부정과 비리에 얽힌 사연이 등장할 예정이니 스릴 서스펜스보다는 진실 추적에 초점을 두는 것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드라마 ‘대병원 점거’ 공식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