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추천

색다른 히어로의 등장, 일드 ‘조금만 초능력자’

반응형
조금만 초능력자 
ちょっとだけエスパー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를 비롯해 수많은 인기드라마를 낳은 노기 아키코野木亜紀子가 각본을 담당한 재패니즈 히어로 드라마. 오오이즈미 요. 미야자키 아오이, 딘 후지오카. 키타무라 타쿠미, 오카다 마사키 등 초호화 출연진까지 최고의 스탭진이 모였으니 망할 이유가 없다는 느낌인데, 역시 신선하다. 일본드라마 특유의 코미디, 휴머니즘, 미스터리, 판타지를 골고루 섞은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분명 마음에 들 작품이다. 초능력은 초능력인데 “조금만”이라니, 설정부터가 웃기다. 예를 들어 아무 때나 식물에 꽃을 피울 수 있다거나, 전자레인지처럼 따뜻하게 온도를 높일 수 있다거나, 동물과 약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거나, 그런 걸로 어떻게 세상을 구할 수 있다는 말인가. 그나마 주인공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는 능력을 갖게 되는데, 그 또한 쓰임새가 난해하긴 마찬가지다. 그런데 어쨌든 그 “조금만 초능력자”들은 나름대로 미션을 완수하는데 성공한다.

 

 

분타는 가벼운 마음으로 회삿돈을 조금씩 융통해 사용하다가 횡령으로 고발당해 회사에서 해고된 밑바닥 샐러리맨. 아내와 이혼하고 재산분할과 위자료로 저금은 바닥나 PC방을 전전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느 회사의 최종 면접에 합격한 분타는 사장으로부터 알약을 먹으라는 명령과 함께 뜻밖의 말을 듣게 된다. “자네는 오늘부터 조금만 에스퍼가 되어 세상을 구하도록 합니다.” 세계를 구하다니…? 게다가 준비된 사택에서 만난 낯선 여성은 아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연기가 아니고 진짜로 그를 남편으로 알고 있는 것 같다. 거기에 모인 직원들은 모두들 괴짜. 하나부터 열까지, 의미를 모르겠어. 또한 참으로 부조리하고 불가해한 규칙이 붙어있다. 사람을 사랑해서는 안된다고...? 그런데 부부 생활은 어떡하는데?

 


<등장인물>

 

분타: 오오이즈미 요
회사에서 해고되어, 가족내던도, 저금도, 모두 잃은 밑바닥 샐러리맨. 어느 날 「노나마레ノナマーレ」라는 회사의 최종 면접에 왠지 합격. “조금만 에스퍼”로서 “세계를 구하는” 일을 부여받는다.
시키: 미야자키 아오이
「노나마레」가 준비한 사택에서 분타와 살게 되는 수수께끼의 여성. 세탁소에서 일하고 있다. 기억상실인지 분타를 진짜 남편으로 알고 있다.
오스케: 딘 후지오카
「노나마레」의 사원으로 분타의 동료 에스퍼. 쓰다듬으면 꽃이 핀다는 능력을 살려 꽃집을 운영하고 있다. 비밀스러운 과거가 있는 것 같다.
엔자쿠: 타카하타 아츠코
「노나마레」사원이자 분타의 동료 에스퍼. 기를 불어넣으면 살짝 따뜻해지는 능력을 가졌지만 출력이 낮아 물을 끓이기에도 조금 미지근하다.
한조: 우노 쇼헤이
「노나마레」의 사원으로 분타의 동료 에스퍼. 동물과 약간의 이야기가 통하며 시바견이나 거북 등 동물들과 살고 있다.
키자시: 오카다 마사키
「노나마레」의 사장. 분타 등을 에스파로 만든 장본인. 사람을 사랑해서는 안 된다는 불가해한 룰과 조금 신기한 미션을 부과한다.
이치마츠: 키타무라 타쿠미
분타들을 엿보며 몰래 다가오는 수수께끼의 대학생. 대체 이 인물은 누구이고 무얼 꾸미고 있는 걸까?

 

 

회사이름 「노나마레」는 ‘non amare’로 증, ‘사람을 사랑해서는 안 된다’는 것. 사장의 정체가 상당히 의심스러운 가운데, 사소한 미션을 부과하고 이를 완수하면 미션성공의 결과를 알려주는데, 이 또한 불가해하다. 하루종일 우산을 갖고 다니게 했더니 부자가 되었다는 둥, 알람 시간을 5분 앞당겨 주었더니 승진을 했다는 둥, 휴대폰 배터리를 제로로 만들었더니 결혼을 했다는 둥. 그건 모두 미래의 일인데 어떻게 앞날을 아는 거지? 그런 미심쩍은 에피소드와 함께 “조금만 에스퍼”의 우왕좌왕 활약을 편안한 마음으로 웃으며 보고 있었건만, 2화의 라스트신은 정말 충격적이었다. 가벼운 터치로 흘러가는 코믹 SF라고 생각한 것이 큰 오산이었던 모양이다. 그래서 더욱 흥미진진한 기분을 갖게 되었으니 이것이야말로 노림수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대로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라며 다음화가 또 궁금해진다. 빌런은 어느 편...? 빌런이 있기는 한가...? 노나마레의 진짜 목적은...?

드라마 <조금만 초능력자> 공식사이트
【방영】 2025.10.21. ~ (화) 오후 09:00 / 일본 TV 아사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