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판타지 러브코미디 애니메이션 ‘금의 나라 물의 나라’

무비노트

by loumei 2023. 1. 27. 17:21

본문

반응형
금의 나라 물의 나라
金の国 水の国

 

 

「이 만화가 대단하다!」의 여성만화부문에서 2회 연속 1위를 차지한 작가 ‘이와모토 나오’의 만화 《금의 나라 물의 나라》가 만화애호가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절찬을 받으며 영상화되었다. 가공의 두 나라를 무대로 정략결혼하게 된 공주와 청년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러브코미디로, 호화 크리에이터들이 집결함으로써 보는 이의 마음에 따스한 온기를 채워 넣어줄 주옥같은 작품을 완성했다. 감독은 와타나베 코토노, 각본은 츠보타 후미, <썸머워즈>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매드하우스’가 제작을 맡아, 원작자 이와모토 나오가 그리는 이국정서 가득한 세계관을 약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표현해 냈다. 두 사람의 작은 거짓말이 어떤 감동을 이끌어낼 것인지, 모처럼 맛볼 수 있는 사랑스러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백 년 동안 단절되어온 두 나라. 삭막한 모래사막 위에 세워져 물은 부족하지만 상업국가로서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금의 나라’와 풍부한 물과 우거진 숲을 타고났지만 가난한 ‘물의 나라’는 이웃해 있으면서도 오랜 세월 옥신각신해 왔다. 급기야 개똥 처리를 둘러싸고 전쟁을 벌이려하자 중재에 나선 신은 양국의 수장에게 “A나라는 나라에서 제일 아름다운 아가씨를 B나라로 시집보내고, B나라는 나라에서 제일 현명한 젊은이를 A나라에 사위로 보내라”는 명을 내린다. 그러나 두 나라의 왕은 상대를 골탕 먹이고자 흉계를 꾸미고, 이에 휘말려든 금나라의 태평한 공주 사라와 물나라의 경망스러운 건축사 나란바야르는 가짜부부를 연기하게 된다. 그러다 자신도 모르게 사랑에 빠진 두 사람. 서로에 대한 생각을 가슴에 간직하면서도 진실을 드러내지 못하는 사라와 나란바야르, 이들의 다정한 거짓말은 나라를 뒤흔들 대사건으로 이어지고 이윽고 양국의 미래를 바꿔가기 시작한다.

 

 

 

 



 


<등장인물(목소리)>

 

 

나란바야르: 카쿠 켄토
“물의 나라·바이가리”에 사는 가난한 건축사. 출세도 못한 채 말주변은 좋고 경망스럽기도 하다. 그러나 실은 현명하고 누구보다도 가족을 생각한다. 고양이에게 ‘반짝이는 별’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는 로맨틱한 면도 지니고 있다.

사라: 하마베 미나미
누구나 그 존재를 금세 잊고 마는 “금의 나라·아르하미트”의 제93대 왕녀. 사람에게도 동물에게도, 보내져 온 개에게도 친절히 대하는 태평한 성격. 항상 웃는 얼굴로 밝게 행동하고 있지만 자신의 진짜 기분은 감추고 있다. 

 

 

 

 

 


사라딘: 카미야 히로시
북쪽에서 “금의 나라”로 흘러들어온 유목민으로 꽃미남 배우. 제1왕녀·레오포르디네의 애인이자 좌대신을 맡고 있다.

라이라라: 사와시로 미유키
“금의 나라” 레오포르디네 왕녀파의 호위 담당. 신출귀몰하게 나란바야르와 사라를 돕는다. 연령미상의 수수께끼에 싸인 존재.

쟈우하라: 키무라 스바루
투옥되어 있는 “금의 나라”의 지식계급 학자. 나란바야르의 수로건설을 두뇌와 근육으로 서포트한다.

레오포르디네: 토다 케이코
호화로운 왕국에서 아름답고 화려하게 사는 라스타반3세의 제1왕녀. 자신이 자라난 “금의 나라·아르하미트”가 쇠퇴해가는 것을 어떻게든 멈추고 싶다고 생각한다.

피리팟파: 차후린
라스타반3세파의 우대신. 반전파를 침묵시키기 위해 거친 행동에 나선다.

 

 

 

 

 

 


오뒤니 오르뒤: 테라소마 마사키
풍부한 자연과 풍족한 물이 있지만 상업루트가 막혀 가난한 “물의 나라·바이가리”의 족장. 국민의 가난함은 뒤로 한 채 아름다운 것을 좋아한다.

라스타반3세: 긴가 반죠
광대한 사막에 군림하는 상업국가 “금의 나라·아르하미트”의 국왕. 수자원이 고갈됨에 따라 나라가 약해지는 것을 통감하면서도 역사에 오명을 남기지 않으려고 늘 고민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금의 나라 물의 나라’ 공식사이트

 

 


 

 

‘이와모토 나오’의 만화 《금의 나라 물의 나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